주요뉴스
동신대 방사선학과, 국가시험 4년 연속 100% 합격 쾌거
상태바
동신대 방사선학과, 국가시험 4년 연속 100% 합격 쾌거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5.01.0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신대학교(총장 이주희)가 방사선사 국가고시 ‘4년 연속’ 100% 합격률 타이틀을 거머쥐었다.동신대학교 방사선학과에 따르면 4학년 재학생 53명이 제52회 방사선사 국가시험에 응시해 전원 합격했다. 전국 평균 합격률은 78.3%에 불과했다.

동신대학교 방사선학과는 지난 49회부터 50회, 51회, 52회까지 네 번 연속 100% 합격률을 보여주며 ‘실력 동신’의 위상을 제대로 보여줬다. 2018년에는 전국 수석, 2022년에는 전국 차석을 배출하며 전국 명문학과로 자리잡았다.

다년간 이어온 전원 합격의 비결은 바로 집중케어 프로그램과 맞춤형 교육에 있다. 동신대학교 방사선학과에서는 1학년부터 4학년까지 학습반올림 프로그램, 전공 멘토-멘티제도, 스터디지정교수제도, 그룹스터디, 국가시험 전용 공부 등 체계적인 학습법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경쟁력을 강화했다.

방학 중에도 쉬지않고 광주전남지역 혁신플랫폼(RIS) 사업을 통한 ‘하계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Ampli-Vacation) 융합에너지 전문지식 능력강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성과를 극대화 했다.

특히, 국가시험 과목별 맞춤형 개인 특강을 진행하고, 다수의 모의고사를 시행한 후 분석 자료를 통한 개인 면담 등 학생 맞춤형 교육이 큰 효력을 발휘했다는 평가다. 동신대 방사선학과는 취업 면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내고 있다. 졸업생들은 공무원‧공공기관은 물론 서울대학교병원, 서울아산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등 국내 유수의 병원에 당당히 합격해 역량을 펼치고 있다.

송종남 동신대 방사선학과장은 “국가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해 국가시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었다"며 "학생들이 공부에 집중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했는데 전원 합격의 멋진 성과를 낼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