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고흥교육청-아름다운배움 '지속가능 교육 협약 체결'
상태바
고흥교육청-아름다운배움 '지속가능 교육 협약 체결'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7.04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학력, 국제교육봉사 등 다양한 교육분야 협력 강화에 나서.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이 지난 7월 3일, 관내 학교 교육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사)아름다운배움(대표 고원형)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고흥 아이들의 글로컬 시민으로의 성장을 위한 기초학력 및 학생자치 지원, 공동교육과정 연계 국제교육봉사활동을 비롯한 국제교류 활동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고흥교육지원청에서는 2024년 상반기 고흥군청과의 협력을 통해 교육부에서 공모중인 교육발전특구 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 지역기반 미래교육으로의 전환을 위한 미래핵심역량 기반 독창적인 교육사업을 기획중에 있다.

기초학력 미달, 협업능력 부족 등 코로나 이후 학교의 심각한 현안 문제로 떠오른 과제들을 학교밖에서 농산어촌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지원하고 있는 (사)아름다운배움과의 협업을 통해 건강한 고흥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사)아름다운배움도 2013년부터 대학생멘토링 프로그램인 꿈사다리학교를 통해 이어온 고흥지역 학교와의 만남을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확산되기를 기대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일부 학교를 중심으로 지원하고 있던 교육사업을 지역단위 교육협력을 통해 고흥의 아이들에게 깊이있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학교교육의 질적 성장으로 이어져 공교육에 대한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신뢰를 회복하는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

기존에 운영해 오던 꿈사다리학교 뿐만 아니라 대학생 멘토링 기반 학습튜터링 연중 운영, 공동교육과정 연계 캄보디아 국제교육봉사활동, 학생자치와 리더십 교육, 글로컬 마인드에 기반한 청소년 육성을 위한 히든스페이스 탐험단 운영, 마을교육공동체 청년활동가 양성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고흥교육지원청에서는 교육전문기관인 (사)아름다운배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학교와 지역, 나아가 세계와 연결되는 고흥교육의 미래를 완성해 나갈 다양한 교육정책과 사업을 공동 기획·운영함으로써 더 재미있고, 더 행복하고, 더 성장하는 고흥 아이들의 미래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