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학다리중앙초 교육공동체 문화체험 '야구경기 관람'
상태바
학다리중앙초 교육공동체 문화체험 '야구경기 관람'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05.1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다리중앙초등학교(교장 장성모)가 지난 5월 11일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적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광주 챔피언스필스필드에서 열린 KIA:SSG의 야구 경기를 관람했다.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경기장을 가득 메운 관중들과 응원가를 함께 부르며 율동도 따라고며 ‘모두 함께 잘 살자(Well-Being)’라는 학교의 교육목표를 몸소 체험했다. 역전의 위기가 닥쳐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 응원하고 득점의 순간에는 기쁨을 나누며 하나 되는 즐거움을 맛보았다.

이번 교육공동체 문화체험 행사를 계기로 지역 여건상 메이져 스포츠 경기를 접할 기회가 부족한 우리 학생들이 친구들, 선생님, 가족과 함께 여가 생활을 즐길 줄 알며 건전한 스포츠 관람문화를 익힐 것으로 기대된다.

활동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TV에서만 보던 야구선수들과 직접 보고 친구들이랑 노래부르며 함께 응원해서 정말 즐겁고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앞으로 친구들과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생겼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경기를 함께 관람한 학부모는 “야구경기장을 가족과 한 번도 온 적이 없는데 학교에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멋진 기회를 만들어줘서 고맙다. 이번 체험을 계기로 가족들과 함께 공유할 추억이 생겨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장성모 교장은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