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분향초 3학년 학생들 '특별한 사회 수업 진행' 호응
상태바
분향초 3학년 학생들 '특별한 사회 수업 진행' 호응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05.1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공항에서 시작해 송정역과 장성역 거쳐 학교까지
지하철, 기차, 버스 등 다양한 교통수단 직접 이용 체험

지난  5월 11일, 분향초등학교 3학년 친구들이 특별한 사회 수업에 참여해 눈길을 모았다. 9명의 3학년 학생들이 광주 공항에서 시작해 송정역과 장성역을 거쳐 학교까지 지하철, 기차, 버스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직접 이용해보는 체험학습을 가졌다.

현재 3학년은 사회 3단원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를 통해 옛날과 오늘날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배우고 있다. 교통수단 체험학습에 다녀온 3학년 기유강 학생은 “다양한 교통수단이 있어서 얼마나 편리한지 경험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김시윤 학생은 “우리 반 친구들과 지하철이나 기차를 타보니까 좋았고 많은 사람이 한꺼번에 이동할 수 있는 점을 배웠다”고 전했다. 김은송 학생은 “교통수단에 관련된 다양한 시설을 찾아보고 그 곳에서 일하시는 분들을 만나면서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손현희 담임교사는 “가정에서 자가용을 주로 이용하므로 다양한 교통수단을 경험할 기회가 없기에 체험학습을 계획했다. 직접 걸어보고 표도 사보고 직접 교통수단을 이용해 본 후 오늘날 교통수단의 편리한 점뿐 아니라 사람들의 생활에 준 영향까지 이야기가 술술 나왔다. 책이 아닌 ‘경험’이 줄 수 있는 배움을 다시 생각하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분향초등학교 김현주 교장은 “모든 학생들의 행복한 삶을 꿈꾸며 다양하고 의미있는 교육과정을 실현하는 것이 진정한 혁신학교의 모습"이라면서 "작은 학교에서 이뤄지는 의미있는 교육활동들이 함께 공유돼 배움이 행복한 학생의 웃음소리가 전파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