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진제초, 빨간 염소 보내기 프로젝트 활동 참여
상태바
진제초, 빨간 염소 보내기 프로젝트 활동 참여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2.12.2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자치 활동 수익금 전액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

진제초등학교 학생자치회가 지난 21일 세이브더칠드런에 ‘아프리카에 빨간 염소 보내기’ 기부 행사를 개최했다. 22일 진제초에 따르면 학생자치회 학생들은 지난 9월 ‘아프리카에 빨간 염소 보내기’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한 학기 동안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특히 한글날, 진월동민한마당, 공유의 날 행사 등 아나바다 장터 행사에 참여해 수집된 물품과 쿠키를 직접 구워 판매했다. 진제 아이돌을 기획해 각종 행사에 참가한 출연료 등을 기부금으로 모으기도 했다. 이외에도 학생 책쓰기 동아리와 영화 동아리에서는 책 판매 대금과 영화제 시상금을 기부해 총 2,034,174원의 후원금이 모였다.

한편 기부금 전달식에 앞서 세이브더칠드런은 빨간 염소 보내기 활동을 영상을 통해 자세하게 소개했다. 기부금은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신선한 우유를 제공하고, 현지에 적합한 농산물을 배분하는 데 쓰인다. 이를 통해 아이들의 영양상태 개선에 기여할뿐 아니라 아프리카 아이들 빈곤 퇴치와 경제적 자립을 돕는 데 의미 있게 쓰일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진제초 학생자치회장 고다윤 학생은 “한 학기동안 우리 학교 친구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멀리 떨어진 아프리카의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된다고 생각하니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