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서초등학교(교장 홍성자) 학생회가 지난 1월 8일 지역민을 위한 따뜻한 기부금을 장흥읍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해 미담이 됐다. 장흥서초등학교 학생회는 2023학년도에 이어 지난 2024년 11월 27일 학생 자치활동의 일환으로 ‘제2회 학생회 주관 따뜻한 알뜰시장’ 행사를 운영했다.
장흥서초등학교 학생들은 환경을 지키고, 지역의 어려운 사람들을 돕기 위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학생회에 기부했고 필요한 친구들에게 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이날 기부했다.
학생들이 모은 기금은 총 589,500원은 학생들을 대표해 2024학년도 2학기 김예슬 전교학생회장이 홍성자 교장과 함께 장흥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김주호 장흥읍장에게 직접 전달했다.
김주호 장흥읍장은 “학생들이 지역을 생각하며 행사를 계획했다는 것이 놀랍고 대견하다. 읍에서 지역민들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지만, 도움을 드리기 어려운 부분들이 일부 있는데, 이에 큰 도움이 될 같다"며 칭찬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홍성자 교장은 “학생들이 지역을 위해 앞장서서 뜻깊은 행사를 기획하고 전통처럼 이어나가는 모습이 훌륭하다. 학생들을 멋지게 이끌어가고 있는 장흥서초등학교 교육공동체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호남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