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나주교육청 '9개 생활권역별 학부모 학교참여 활성화'
상태바
나주교육청 '9개 생활권역별 학부모 학교참여 활성화'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6.1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회 네트워크 구축, 권역별 유‧초‧중‧고 학부모회 연계 학교참여
학부모지원센터에서 각 권역별로 100~150만원의 운영비 지원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이 생활권역을 기반으로 한 학부모회를 구성하고, 각 권역 소속 학교와 학부모의 협력적 관계를 통한 자발적인 학교참여 사업을 전개한다.

나주교육지원청은 2024학년도를 나주교육의 대전환 원년으로 나주교육의 미래를 그리는 핵심사업으로 생활권역별 학교자치지구를 운영하고 있다. 이에 발을 맞춰 생활권역별 학부모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각 권역별 유‧초‧중‧고 학부모회가 연계해 학교참여를 통한 지역 교육의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

이에 각 권역 학부모회는 생활권역별 운영 주제를 바탕으로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캠페인, 학교행사 참여, 학교투어, 생태환경교육 등 다양한 학교참여 주제를 선정하고, 이를 위해 나주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에서 각 권역별로 100~150만원의 운영비를 지원한다.

주요활동으로 3권역 반남·동강·공산권역은 2024대한민국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에 학부모회가 방문해 미래교육에 대한 시사점을 얻는 기회를 만들었고, 4권역 노안권역과 7권역 세지·문평권역은 학교 교육과정 일환으로 실시하는 교육한마당 운영에 힘을 보탰다.

9권역에서는 권역 소속 특성화고인 호남원예고를 활용한 생태환경교육을 계획하고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학교방문 및 생태체험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나주교육지원청 변정빈 교육장은 “나주 유·초·중·고 학생수는 약 14,000명으로 이를 학부모수로 환산하면 3만명에 가까울 것으로 보인다”며 “생활권역별 학교자치지구를 토대로 나주교육 혁신을 이루는데 3만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소통과 학교 참여 문화의 확산이 필요하다. 학교와 학부모회가 협력적 관계를 통한 학교참여가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