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교육청, 6월 예정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2차 공모
상태바
여수교육청, 6월 예정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2차 공모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6.05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교육 발전과 우수인재 양성 및 정주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다짐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이 6월 4일 지역의 공교육 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지역 우수인재 양성 및 정주 지원을 위한 교육발전특구 공청회를 지원청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여수시·여수산단·전남대·지원청 관계자들과 관내 유·초·중·고 교장 및 원감, 학부모회연합회 임원 등이 참석해 교육발전특구 추진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각 기관은 교육의 힘으로 소멸 위기의 지역과 지역 교육을 살리기 위한 정책 및 추진 전략을 검토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각 기관 및 지역 산업체 간 적극적인 업무 교류, 유기적인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상호 다짐했다.

학부모회연합회 임원은 “우리 자녀를 포함한 여수 학생들의 진로와 미래 설계를 위해 많은 노력과 지원이 필요하다. 이번 교육발전특구 지정이 이뤄져 여수교육 발전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전했다.

서금열 교육장은 “지역 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 정주 시스템 마련을 위한 공교육 발전과 지역사업 연계 교육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교육발전특구 지정을 위한 계획과 전략 수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교육발전특구는 저출산·지역인구 감소로 인한 지역 소멸과 지역의 우수인재 유치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교육부가 추진 중으로, 지자체·교육청·대학·지역 산업체 등 지역 주체가 상호 협력하여 지역에서 교육받은 인재가 정주할 수 있도록 여건 개선을 지원하는 정책이다.

여수교육지원청과 여수시는 6월 예정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2차 공모에 지정 신청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