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광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산청 일원 현장체험형 연수
상태바
영광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산청 일원 현장체험형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6.05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리사, 교무행정사, 미화원, 영양사 등 33명 참여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이 지난 6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경남 산청 동의보감촌에서 영광관내 소속 교육공무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공무직원 현장체험형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 현장의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영광교육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각종 민원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연수는 해당 기관장의 추천을 받은 교육공무직원 총 33명이 참여했으며 조리사, 교무행정사, 미화원, 영양사 등 다양한 직종이 참여했다.

연수는 크게 몸의 건강을 살피기 위한 전통의학 체험과 마음 건강 향상을 위한 회복 탄력성 교육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세부 내용으로는 △동의보감촌 전통의학 체험 △민원 대응력 향상을 위한 몸의 학교 강의 △분임 토의를 통한 업무 애로사항 협의 등도 진행됐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육공무직원은 “연수 기간 내내 업무로 지쳐있던 몸과 마음에 면역력이 생긴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면서 “연수를 통해 체험하고 느끼게 된 것들을 학교 현장에서 일할 때 원동력으로 삼고 싶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 고광진 교육장은 “영광교육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는 교육공무직원들에게 항상 감사하고 있다”면서 “이번 연수가 영광교육을 건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