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보초 전상현 교사 '생태환경 수업 대백과 100' 출간
상태바
해보초 전상현 교사 '생태환경 수업 대백과 100' 출간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5.19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 위기 시대에 나를 살리고 우리를 살리고 지구를 살리는 교실 속 생태 환경 수업
스스로 경험하고, 질문하고, 행동하는 초등 생태 환경 수업 아이디어 100가지

해보초 전상현 교사(사진)가 7년 동안 교실에서 했던 수업 사례 중에 100가지 환경 수업을 엮어 '생태환경 수업 대백과 100' 출간해 주목을 받았다.

이 책에 담긴 교실 속 생태 환경 수업 아이디어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하고 있으며 생태 전환 교육 및 ESD 환경 교육 중심의 수업 내용과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환경 그림책 독후 활동부터 메타버스 프로그램 활용, 단계별 프로젝트 수업 활동을 담았다.

또 국어, 수학, 과학, 사회, 실과, 미술, 융합 교과, 놀이, 행사 연계로 생태 환경 수업이 구분됐을 뿐만 아니라 수업 준비물과 지도 방법, 수업 관련 팁과 조언까지 담겨 있어 교사 및 강사들이 현장에서 그때그때 필요한 수업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고 자신만의 수업으로 변형해 응용해 나갈 수도 있다.

전상현 교사는 “지구 환경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을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교실에서 열심히 수업하는 것"이라면서 "매일 반복되는 수업 속에서 아파하는 지구에 대한 안타까움, 푸르른 지구의 소중함을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제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각자 하는 일은 달라도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은 모두 다 같을 것"이라며 "저는 어두운 우주 속에서도 푸르게 빛나는 지구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다양한 방법의 환경수업을 찾아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