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고흥교육청, 가족과 함께하는 마음 쑥쑥~ 행복 Up!
상태바
고흥교육청, 가족과 함께하는 마음 쑥쑥~ 행복 Up!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5.17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학습종합클리닉센터, 심리·정서 지원 학습동기 향상프로그램 운영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고흥학습종합클리닉센터가 지난 5월 16일, 고흥 작은영화관에서 관내 초등학생 및 학부모 80여명을 대상으로 '학습동기 향상(심리·정서지원)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 체험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 형성 및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고, 긍정적인 심리·정서 발달로 학습의욕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학습지원대상학생을 포함한 학생 45명은 가족과 함께 작은영화관에 모여 ‘이프(IF): 상상의 친구’를 관람햇다.

체험에 참여한 동강초등학교 한 학생은 “항상 부모님이 바쁘셔서 무언가를 함께하는 기회가 없었는데, 오늘 엄마와 함께 영화를 보러 오게 되니 데이트를 하는 것처럼 가슴이 설렜다. 팝콘과 영화도 좋았지만, 엄마와 대화하는 시간을 통해 부모님이 나를 위해 얼마나 애써주시는지 깨달았다. 앞으로 공부를 열심히 해서 멋진 사람이 돼 효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의 학습 동기 향상 및 성취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가정의 관심과 지지는 필수적인 것이다. 우리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느끼며 긍정적인 마인드를 고취시키고 학습의욕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고흥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는 여름방학 중에도 학습지원대상학생을 포함한 관내 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습 동기 향상을 위한 도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