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교육청, 목포삼학크루즈 위에서 힐링 협의회 개최
상태바
목포교육청, 목포삼학크루즈 위에서 힐링 협의회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5.15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목포 진로·진학 박람회 안전이 최선! 준비 중 이상 무!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이 지난 5월 13일, 교육장 및 목포 지역의 유·초·중·고 교(원)감 등 총 66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의 안전한 현장체험학습 보장을 위한 협의회를 가졌다.

목포 지역에서는 49개교 총 7,834명의 학생들이 현장체험학습 등을 통해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참여할 예정이며, 다양한 체험과 학습을 통해 미래교육의 가능성을 경험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7월에는 자기주도적 삶을 설계하는 진로·진학교육 지원을 위해 '2024. 목포 진로·진학 박람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진로 탐색 및 체험은 물론, 학교급 간 전환기(초6, 중3, 고3)의 학생들이 올바른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상급 학교의 교육과정을 면밀히 살펴볼 수 있는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대성 교육장은 "큰 행사를 앞두고 안전을 위해 신경을 곤두세워 건강을 해치지는 않을지 걱정스런 마음에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보며 마음을 식힐 수 있는 크루즈 위에서의 힐링 협의회를 최초로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의회 장소를 무료로 제공한 목포삼학도크루즈 박경선 매니저는 “곧 다가오는 스승의 날을 맞아 항상 감사한 마음만 가지고 표현하지 못했다"면서 "많은 선생님들을 한번에 모실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