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담양외국어체험센터 '초등 겨울방학 영어캠프 운영'
상태바
담양외국어체험센터 '초등 겨울방학 영어캠프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1.26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간 초등학교 3~6학년 두 기수로 나눠 기수별 5일간 총 40시간 운영
시대 맞게 다국어교육, 다문화 이해 교육 실현 글로벌교육센터로 전환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애)이 지난 15일부터 26일까지 담양 관내 초등학생 3~6학년 48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담양외국어체험센터 겨울방학 영어캠프'를 운영했다.

담양외국어체험센터는 레스토랑, 에어플레인 등 다양한 영어체험을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으며, 센터 운영 강사들의 지속적인 영어 교육 연구 및 타지역 외국어체험센터와의 교류를 통해 영어교육 컨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담양군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겨울방학을 맞이해 10일간 초등학교 3~6학년을 두 기수로 나눠 기수별 5일간 총 40시간을 운영했다. 운영 내용은 영어 의사소통 능력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실용적인 주제를 선정하고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영어로 배우는 동화와 연극 및 프랑스, 멕시코, 미국 등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알아봄으로써 학생들의 다문화 감수성을 높이고 지역사회에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초적인 토대를 제공했다. 
 
캠프에 참석한 담양동초 4학년 한 학생은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영어를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었다"며 “다음에도 기회가 있다면 다시 참석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경애 교육장은 “영어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영어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와 자신감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 앞으로 외국어체험센터가 변화하는 시대에 걸맞게 다국어교육, 다문화 이해 교육 등을 실현하는 글로벌교육센터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