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강진교육청-강진군청 '교육발전특구 공모 간담회'
상태바
강진교육청-강진군청 '교육발전특구 공모 간담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1.26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 진학, 취업과 정주로 이어가는 강진 지역 발전의 첫걸음
‘해외 유학생 유치’ 지역 우수인재 양성 및 지역 정주 생태계 활성화 방안 마련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과 강진군청(군수 강진원)이 지난 26일 강진교육지원청 다산지실에서 강진군민과 함께하는 교육발전특구 공모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의 민, 관, 산, 학 대표 기관이 모인 가운데 교육발전특구 공모사업 추진상황 보고, 기관별 의견 공유, 군민 의견 청취 순으로 이뤄졌다. 

강진군 교육발전특구 추진계획 단계별 내용은 우선 △1단계=해외 우수 유학생 유치 MOU 체결 △2단계=전남생명과학고 해외 유학생 입학 △3단계=전남국제직업고등학교(가칭) 설립 운영 △4단계=해외 유학생 전남권 확산 등이다.

간담회에 참여한 생명과학고 학부모는 “강진도 인구감소에 따른 농업인력 부족이 심각하다. 오늘 간담회를 통해 교육발전특구 사업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고, 지역 발전과 인구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해외 유학생 유치 및 국제직업고등학교(가칭) 설립이 꼭 이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병삼 교육장은 “현재 추진하고 있는 교육발전특구 공모 사업에 선정된다면, 교육지원청은 군청과 적극 협조하여 교육과 진학, 취업과 정주로 이어나갈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 군민들의 가감없는 의견을 들을 수 있었던 오늘 간담회는 강진군 지역 발전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