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광교육청, 학부모 대상 온·오프라인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상태바
영광교육청, 학부모 대상 온·오프라인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8.2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은 8월 26일, 영광공공도서관에서 초6, 중3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및 관내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날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학부모님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영광진로체험센터(청소년자람터 ‘오늘’)의 협업으로 온라인(유튜브)으로도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는 '고교학점제 이해와 슬기로운 고교생활을 위한 관내 고등학교 입학설명'을 주제로 오전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교사인 해룡고등학교 최대옥 선생님이 2025학년도 고교학점제 전면시행 대상인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와 대학입시전형 변화에 대해서 강의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오후에는 중학교 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와 더불어 관내 6개 고등학교의 빛깔나고 맛깔나는 특색있는 소개가 이어졌다. 2025학년도 본격시행까지의 고교학점제 추진 주요일정과 대입제도 변화 및 공정성 강화, 고교학점제 특징과 학교 교육과정의 실제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학령인구감소와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변화된 대학입시전형, 진로탐색에 유용한 싸이트 안내를 통해 진로진학에 대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고이후 사전질의와 현장질의로 더욱 심도있게 진행됐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초등학교 학부모는 “교육과정에 필요한 기초적인 용어설명부터 고교학점제의 변화 전반과 학부모들이 숙지하고 준비해야 하는 사항까지 자세하게 설명해 진로진학에 대한 귀한 정보를 얻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영광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의 부담은 줄어들고, 선택권은 늘어났다'가 모토인 고교학점제와 이에 따른 대학입시변화를 안내해 학부모님들의 진로개발역량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