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담양교육청, 에듀택시 운영 “등하굣길 편해요”
상태바
담양교육청, 에듀택시 운영 “등하굣길 편해요”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9.2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 관내 택시 14대 통해 초·중학교 8개교 80명 혜택 제공 '내년 확대 운영'

담양교육지원청.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은 농어촌지역 학생들의 통학여건 개선을 위해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에듀택시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에듀택시 사업은 민선3기 장석웅 전남교육감의 핵심 공약 중 하나로 집에서부터 학교까지의 통학거리가 2km를 초과하고, 집에서부터 차량 탑승 장소까지 1km이상이거나 통학버스 승차시간이 1시간 이상인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택시를 이용해 등·하교 편의를 지원해준다.

이는 기존의 통학차량 9대와 에듀버스 5대를 통해 약600여명에게 통학편의를 제공하는 것 이외에 현재 통학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에게 택시를 지원해준다. 담양 관내 택시 14대를 통해 초·중학교 8교 80명에게 혜택을 제공하며 전라남도 내 가장 많은 학생들이 통학 혜택을 받고 있다. 아울러 더 많은 학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성과 및 문제점 등을 분석해 내년에는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에듀택시는 이전의 비효율적인 노선운행을 조정함으로써 예산적인 면에서 효율을 기할 뿐 아니라, 학생들의 탑승 시간을 단축시켜 학교생활에 대한 집중도 향상에 긍정적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정희 교육장은 “에듀택시 사업을 통해 원거리 학생들의 불편함이 해소됨과 동시에 학교생활에 전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