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나주교육지원청, 교육마술로 행복한 돌봄교실 운영
상태바
나주교육지원청, 교육마술로 행복한 돌봄교실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7.2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 개최…관내 돌봄전담사 29명 대상, 남평초에서
 
나주.jpg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인성)은 7월 22일(화) 관내 돌봄전담사 29명을 대상으로 남평초 돌봄교실에서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안전하고 행복한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한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교육마술 활용법에 이어 여름방학 중 초등돌봄교실 안전관리 방안에 대한 연수로 전개됐다.

김종인 교육지원과장은 날마다 참여하는 돌봄교실에서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는 교육마술 프로그램으로 행복한 돌봄교실을 꾀하고, 여름방학 중에 안전한 돌봄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조동희 마술 강사의 ‘주의집중 및 동기유발을 위한 교육마술 활용 기법’을 주제로 교사와 학습자들 간에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도와주는 교육적 가치를 지닌 교육마술의 여러 기법이 소개됐다.

‘생각하는 숫자 맞히기 마술’, ‘컬러비전 마술‘, ’마스리 다이스’ 등 쉽게 익히고 활용할 수 있는 마술 소개로 돌봄전담사들이 학생들에게 사랑받는 기술을 전수했다. 연수에 참여한 돌봄전담사들은 "학생들에게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교육마술 프로그램을 익혀서 학생들에게 사랑받는 최고의 선생님이 될 것 같다"며 "여름방학중에 운영하는 돌봄교실에서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질 높은 돌봄교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