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소통하는 교감, 함께하는 교감(校監)’ 사전 연수
상태바
‘소통하는 교감, 함께하는 교감(校監)’ 사전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2.02.25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 '전입 교감 7명 대상 연수'‥'나주교육 2012'안내, 학력향상 열정 충전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기평)은 지난 2월 22일(목) 관내로 전입한 초중학교 교감 7명을 대상으로 '나주교육 2012'안내 및 학교교육계획 검토, 2012년 학력 향상 지원계획, 주5일수업제에 따른 방과후학교 운영 등을 안내하는 사전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오는 3월1일 부임과 동시에 학교교육계획을 실천할 수 있도록 ‘소통하는 교감, 함께하는 교감’을 주제로 나주교육을 안내하고 학교에 대한 정보교류, 지역민과의 협조체제 구축, 학교장학 등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에서는 기초 기본학력을 갖춘 나주 인재 육성을 위해 3월 초부터 학력향상프로그램 및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 차원의 지원 계획과 나주시 학력향상지원금(9억2천3백여만원)의 활용방안을 상세히 안내하고 실천 방향도 제시했다.

나주중학교 교감으로 전입한 임윤덕 교감은 “인사발표와 동시에 교육청 차원에서 빠른 안내를 해 주어서 나주 관내 학교의 현황과 교육지원청의 학교지원내용을 알게 돼 나주교육을 파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신기평 교육장은“교감은 학교에서 교장과 교사의 완충 역할이며 가려운 곳을 찾아내 합리적인 처치를 할 수 있는 지원자다"면서 "자신감을 갖고 교육공동체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는데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