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서초등학교(교장 박향이)가 지난 11월 28일 '사랑을 전하고 나눔을 실천해요'라는 슬로건 아래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가 참여한 가운데 사랑나눔바자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사랑나눔바자회는 각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으나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기부하고 다시 바자회에서 판매함으로써,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며 나눔과 기부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바자회를 개최하기에 앞서 학생회에서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물품 수집 이벤트를 기획, 운영해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냈다. 또한 학부모회에서는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바자회 홍보, 판매할 먹거리 계획 및 준비, 기타 물품 수집 및 제작 등 사전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사랑나눔바자회는 먹거리, 기부 물품 판매,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4학년 3반 인권 동아리 제작 굿즈 판매, 추억의 뽑기 이벤트 등 다양한 구역으로 나눠 진행됐다.
이번 사랑나눔바자회를 통해 모아진 수익금은 해남서초 학생회 회의를 통해 결정해 학생들에게 민주적인 의사결정 과정 및 지역사회에 대한 사랑과 나눔의 정신을 배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사랑나눔바자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 안 쓰던 물건을 필요한 사람들과 나눠 쓸 수 있어서 좋다”, “학부모님들이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물건을 아껴 쓰겠다”, “바자회 수익금을 기부한다고 하니 마음이 따뜻해진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호남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