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교육청 '힐링과 나눔' 지방공무원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순천교육청 '힐링과 나눔' 지방공무원 역량강화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2.09.1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종윤 교육장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기관 포상금 추경 반영'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윤)이 9월 13일부터 4일간 순천연향초등학교 별관 행정정보화교육장에서 지방공무원 40여명을 대상으로‘지방공무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조치 아래 진행된 이번 교육은 학교회계 업무 경력이 적은 8·9급 지방공무원을 교육대상자로 선정해 전라남도교육청 K-에듀파인 학교회계 대표 강사를 초빙해 업무능력 향상과 올바른 직무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는 학교회계 세입·세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이론과정, 실습과정, 출납검사 실시 방법, Q&A, 업무에 필요한 TIP 등을 알기 쉽게 전달하여 연수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업무에 지친 지방공무원을 위해 힐링 체험(족욕, 차나눔) 프로그램을 운영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의 기회도 제공했다.

특히 행·재정지원과장과 학교회계 실무지원단이 힐링 체험에 함께 참여해 평소에 업무에 대한 어려움, 8·9급이 바라보는 공직사회 등에 대해 자유로운 대화의 시간을 갖는 등 공감과 소통의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임종윤 교육장은 “이번 학교회계 연수를 통해 지방공무원의 회계 업무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업무의 전문성을 높여 신뢰받는 순천교육, 참여와 소통으로 투명하고 청렴한 교육행정 실현에 기여할 것”이라며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기관 포상금을 추경에 반영한 만큼 신속한 예산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