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중앙고 '제25회 아름다운 학교대상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목포중앙고 '제25회 아름다운 학교대상 최우수상 수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12.1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 시설환경, 공동체 부문 등 복합적인 심사과정 거쳐 20개교 선정
학과재구조화, 청소년 비즈쿨, 미래역량강화사업, 청소년미래도전프로젝트 운영

목포중앙고(교장 임언택)가 지난 12월 17일, 아름다운 학교 운동본부 주관으로 열린 제 25회 아름다운 학교 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아름다운 학교대상은 2000년부터 '학교를 아름답게, 아이들이 행복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교육부, 환경부, 시도교육청이 후원하는 권위있는 상이다. 아름다운 학교운동 본부는 교육과정, 시설환경, 공동체 부문 등 복합적인 심사과정를 거쳐 20개교를 선정했다.

목포중앙고는 4DX라는 학교브랜딩을 정립하고, 경험 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최우선 과제로 선정했다. 2021년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을 시작으로 학과재구조화, 청소년 비즈쿨, 미래역량강화사업, 청소년미래도전프로젝트, 발명 특허 교육 등 매해 새롭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시설면에서도 목포중앙고는 전국의 여느 학교와 견주어봐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뛰어난데, 학교카페, 학생쉼터, 중장비실습장, 제과제빵실, 글램핑장, 북카페 등 타학교에서 보기 힘든 교육환경을 구축했다.

목포중앙고 임언택 교장은 “학생이 행복한 학교, 교사가 보람있는 학교, 학부모가 만족하는 학교,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전 교직원이 노력한 결과이며, 목포중앙고만의 교육 문화를 만드는데 일조하겠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또한 학교법인 근화학원 이애자 이사장은 “교장 선생님 이하 전 교직원의 노력으로 뜻깊은 상을 수상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중앙고는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율 100%로, 4년 연속 신입생 충원율 100%를 달성했으며, 실력있는 지역인재 양성과 특성화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5학년도부터 전 학과 과정평가형 산업기사 교육과정 도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