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이철영 교육장 "완도 학생의 안전한 학교생활 최선"
상태바
이철영 교육장 "완도 학생의 안전한 학교생활 최선"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9.0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행시 핸드폰 사용 금지, 자전거 탑승시 헬멧 착용, 횡단보도로 다니기 안내
완도경찰서, 완도군, 녹색어머니회 등 2학기 학생 맞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참여

신임 이철영 완도교육청 교육장이 9월 2일 아침 7시 50분부터 완도초등학교 정문에서 완도경찰서, 완도군청, 녹색어머니회와 함께 2학기 교통안전 캠페인에 참여하며 공식 업무에 돌입했다.

이철영 완도교육장.

이철영 교육장은 이날 교육장 부임과 함께 직접 등교하는 학생들을 맞이하고, 안전을 위한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완도에서의 첫 시작을 알렸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보행시 핸드폰 사용 금지, 자전거 탑승시 헬멧 착용, 횡단보도로 다니기 등 학생들이 숙지해야 할 주의사항을 안내했다.

또한 지역민들에게는 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줄이기, 불법 주정차 금지 등 학생 안전을 위한 협조를 당부했다. 전남 고흥출신의 신임 이 교육장은 순천고, 광주교대를 졸업했으며 전남교육청 미래인재과 장학사, 여수부영초와 죽림초에서 교장을 지냈다.

이후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으로 근무하다 이번 9월 1일자 인사에서 완도교육장으로 부임했다. 이철영 교육장은 학교장으로 재직하며 인성이 바른 학생 육성과 기초·기본교육의 정착을 위한 학생 개별화 교육, 민주시민 교육, 발명·환경교육, 초등과학교육 발전에 노력했다.

광양교육지원과장으로 근무하며 진로상담교육, 고교학점제, 공존교실, 자기주도적 학습력 향상, 교육발전특구 공모사업 유치 등에 기여했다.

이철영 교육장은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교육과 예방 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완도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