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 학술 컨퍼런스 및 학생 영어 캠프 사업 등을 통해 학교현장에 영어교육 전문성 제고
전라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이 캐나다 Trinity Western 대학과 한국 시각으로 지난 8월 13일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전라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 최정용 원장, 양남근 국제교육부장, 이정도 총무부장과 Trinity Western 대학 부총장 Dr. Phil Laird, 사범대학장 Dr. Lara Ragpot이 참석했다.
이번 MOU 체결의 주요 내용으로는 전남 영어교사 연수 협업 프로그램 및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직접 채용 등 교수인력 연수 및 양성에 대한 내용 뿐만 아니라 공동 학술 컨퍼런스 및 학생 영어 캠프 사업 등을 통해 학교현장에 영어교육 전문성을 높이고, 전남의 국제교육 역량을 실제적으로 높이는 방안을 담고 있다.
구체적으로 전라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과 Trinity Western 대학은 전남 영어교사들의 영어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함으로써 영어교육 분야 AI 관련 최신 IT기술 현황과 함께 캐나다 사회를 대표하는 다문화 통합교육의 실제를 직접 경험하고 교실 영어교육 개선에 나설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전라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은 Trinity Western 대학에서 사범대학(원)을 졸업한 학생을 전남의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로 채용해 학생들에게 더 나은 영어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Trinity Western 대학에서는 이와 관련한 구체적인 프로그램 구성 및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학술 컨퍼런스와 학생 영어 캠프 등의 구체적인 국제교류 프로그램 또한 공동으로 개발해 학문적 교류와 학생들의 영어 능력 향상을 도모하기로 했다. 학술 컨퍼런스는 최신 영어 교육 트렌드와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학생 영어 캠프는 학생들이 실제 영어 환경에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정용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교육의 질을 더욱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Trinity Western 대학 부총장 Dr. Phil Laird는 "전라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과의 협력은 양국 간 교육적 우정을 더욱 깊게 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