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대 식품영양학과 노하우 전수제품 ‘피부안의 세상’ 출시
상태바
순천대 식품영양학과 노하우 전수제품 ‘피부안의 세상’ 출시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4.06.1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영양학과 이미경 교수팀, ‘밀웜오일 함유 화장품 개발해 지수에프엔씨에 전수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 식품영양학과 이미경 교수팀이 밀웜오일이 함유된 화장품 개발 기술과 피부실험 결과를 지수에프엔씨(주)에 이전해 탄생한 ‘피부안의세상’ 제품이 출시됐다.

17일 순천대에 따르면, 노하우 전수 제품인 ‘피부안의세상’ 올인원로션포맨은 20~30대 남성을 주 고객으로 한 원스텝 올인원 제품으로 주력 소재인 밀웜 오일, 베타글루칸, 히알루론산을 첨가해 빠른 흡수력과 산뜻한 발림성을 제공하는 보습 특화 제품이다.

제품의 주력 성분인 밀웜 오일은 비타민 E가 풍부한 친환경적인 소재로, 국립순천대 연구진이 항산화 및 미백 효과의 우수성을 검증했다. 지수에프엔씨(주) 한지수 대표는 “제품을 개발할 때 소비자의 니즈와 성분을 가장 중시하는데, 이번에 대학과의 협업으로 한층 더 신뢰도가 높은 제품을 개발할 수 있었다”며, “소비자들의 클린뷰티, 가치 중시 소비를 존중한 다양한 후속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립순천대 식품영양학과 이미경 교수는 “지속 가능하고 친환경적 소재인 밀웜오일의 향장소재 개발은 화장품 원료 시장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식품 및 향장소재 개발에 매진해 지역산업 활성화와 기업 육성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