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구례교육청-하동교육청 '지역학생연합회 정기 교류'
상태바
구례교육청-하동교육청 '지역학생연합회 정기 교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5.22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의회 및 하동 금오산 일원 초등 학생연합회 대표 학생 33명 교류활동
'섬진강 두꺼비 산란지 복원과 보존에 관한 조례' 제정 관한 찬반 토론 진행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제성)이 지난 5월 21일(화) 하동군의회 및 하동 금오산 일원에서 구례와 하동지역 초등 학생연합회 대표 학생 33명이 만나 정기 교류 활동을 실시했다.

구례-하동 초등 지역학생연합회 교류 행사는 2021년부터 시작된 섬진강 교육 생태계 프로젝트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2023년에는 구례교육지원청 주관으로 하동 지역학생연합회 학생들이 구례를 방문했고, 올에는 구례 학생들이 하동을 방문하고 정기적인 교류 활동의 토대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오전에 하동군의회 본회의장에 모인 구례와 하동 대표 학생들은 모의 의회를 구성하고 '섬진강 두꺼비 산란지 복원과 보존에 관한 조례'제정에 관한 찬반 토론을 진행하는 등 지방 의회 의사 진행 절차에 따라 민주시민교육 체험 활동의 기회를 가졌다.

오후에는 하동 학생들과 함께 금오산 생태체험 활동에 나서 영호남 지역 학생연합회 네트워크를 굳건히 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류 행사에 참여한 구례 한 학생은 “조례 제정과 같은 경험해 보기 어려운 의회 체험 활동을 통해 민주시민의 역할이 중요함을 알게 됐다. 하동 친구들과 함께한 즐거운 시간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제성 교육장은 “미래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우리 학생들이 풀뿌리 민주주의 산실인 지방 의회에서 함께 어우러져 의사 진행과 입법 활동을 체험해 보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교육 활동”이라며 “섬진강 줄기가 이어준 구례와 하동 학생들의 만남이 지속되어 나아가 동서 화합의 촉매 역할이 됐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