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고교학생의회 ‘스승의 날 감동 챌린지' 눈길
상태바
광주고교학생의회 ‘스승의 날 감동 챌린지' 눈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5.22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천하는 고등의회 구현,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광주 관내 68개 고교 참가 '상장 수여식, 선생님과 인생샷 찍기, 감사 편지 송출'

광주광역시고등학교학생의회(이하 고등의회)가 지난 13~21일 ‘스승의 날’ 주간을 맞아 각 학교 학생회가 주도하는 ‘스승의 날 감동 챌린지’를 운영했다. 

2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스승의 날 감동 챌린지’는 지난 4월 3일 고등의회 1차 정기회에서 ‘사제간 관계회복’을 목적으로 안건을 결의해 이뤄졌다.

광주 관내 68개 고등학교에서 참가해 ▲선생님께 상장 수여식 ▲선생님과 인생샷 찍기 ▲학교 방송으로 감사 편지 송출 ▲선생님과 미니게임 등 MZ세대 특유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학생회가 앞장서 돈독한 사제 관계를 형성하고, 함께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뜻깊은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각 학교 학생회의 온라인 SNS 계정을 통해 활동 내용을 공유하면서 학교마다 새로운 아이디어가 더해졌다. 이를 통해 ‘스승의 날 감동 챌린지’가 광주 관내 고등학교로 연쇄적으로 파급되는 효과도 있었다. 

살레시오여고 김서영 학생회장은 “챌린지 준비 과정부터 선생님들께서 좋아하실 생각에 즐겁게 준비했다”며 “우리에게 선생님이란 어떤 분인지를 돌아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광주의 비전, 광주의 자부심인 고등의회 학생의원들의 활동이 정말 자랑스럽다”며 “우리 교육청은 선생님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교육의 본질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학생들과 함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