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교육청 '보건실 현대화 사업' 14개교 4억원 지원
상태바
전남교육청 '보건실 현대화 사업' 14개교 4억원 지원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5.16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교사, 행정실장, 교육지원청 보건업무 담당자 약 40여 명 사업 설명회
보건실 현대화 사업 매뉴얼 안내, 전년도 우수사례 공유
 16일 전라남도교육청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학교 보건실 현대화 사업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올해도 학교 보건실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고, 학생과 교직원에 대한 보건 서비스 질을 높인다.

학교 보건실 현대화 사업은 지난 2004년부터 시작해 그동안 총 442교를 완료했다. 올해도 총 14교에 4억 원을 지원해 보건실 리모델링 및 기구 교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도교육청은 16일 전라남도교육청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학교 보건실 현대화 사업 대상학교 보건교사, 행정실장, 교육지원청 보건업무 담당자 약 40여 명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도교육청은 이날 설명회에서 △ 2024년 학교 보건실 현대화 사업 목적 및 추진 방향 △ 보건실 현대화 사업 매뉴얼 안내 △전년도 우수사례 공유 등의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보건교사는 “학교 보건실 현대화 사업을 처음 추진하게 돼 막막했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사업 계획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박재현 체육건강과장은 “학교 보건실 현대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쾌적하고 안정된 보건실 환경을 조성하겠다. 앞으로도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