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용유치원 "동요 부르며 안전의식 키워요"
상태바
신용유치원 "동요 부르며 안전의식 키워요"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06.2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랄랄라~♬ 안전을 노래하는 신용유아들! 소방동요 경연대회 참가~

신용유치원이 지난 27일 ‘광주광역시 119 소방동요 경연대회’에 2년 연속 참가해 안전의식을 키웠다. 

29일 신용유치원에 따르면 이번 소방동요 경연대회 참가는 유아들에게 동요를 통해 즐기면서 안전을 배우게 하기 위해 이뤄졌다. 또 유아들이 이를 통해 다양한 자기 표현력을 발휘하도록 하려는데도 목적을 뒀다.

‘광주광역시 119 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올해 24번째를 맞이한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열매 2반 유아들은 ‘잠깐만’, 잎새 1반 유아들은 ‘우리는 안전지킴이’ 노래로 각각 참여했다. 유아들은 교육활동 시간 틈틈이 노래를 익히고 함께 노랫말에 어울리는 동작을 만들어 봤다. 이 과정은 열심히 애쓴 유아들의 모습이 빛나는 시간이었다. 

소방동요 경연대회에 참가한 유아들은 “무대가 크고 사람들이 많으니 떨렸어요”, “동요대회에 참가하니 신나서 더 잘하고 싶어요”, “상을 받으니까 좋아요”고 이야기를 하며 즐거운 마음을 나타냈다.

유아들을 응원하기 위해 참석한 한 학부모는 “마냥 어리기만 한 아이들이 큰 무대에서 당당하고 신나게 노래하는 모습을 보니 대견하다”고 말했다. 다른 학부모는 “소방동요와 함께 즐겁게 안전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 다양한 안전 문화행사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신용유치원 이혜란 원장은 ”유치부 9팀 가운데 두 반 모두 은상을 수상했다. 자랑스러운 신용유치원 유아들이 무척 대견하다“며 ”동요는 안전을 좀 더 친숙하게 접하면서 자연스럽게 안전 수칙을 익히게 되는 좋은 교육 방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