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능주초, 전남119소방동요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능주초, 전남119소방동요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06.2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능주초 정율성합창부 ‘출동 꼬마소방대’ 곡으로 화려하고 신명난 표현력 선보여

능주초등학교(교장 서재숙)가 지난 6월 23일, 화순하니움스포츠센터 적벽홀에서 열린 제18회 전남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화순군 대표로 참가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대회에는 전남 각 지역에서 합창으로 우수한 실력을 갖춘 유치원 11팀, 초등 9팀이 율동이 가미된 합창으로 열띤 경연을 펼쳤다. 특히 능주초등학교 정율성합창부 26명은 ‘출동 꼬마소방대’라는 곡으로 뛰어난 가창력과 화려하고 신명난 표현력을 선보이면서 심사위원들과 관객들의 큰 박수와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6학년 학생은 “소방동요대회를 준비하면서 힘든 적도 있었지만 서로 도와가며 열심히 준비해 무대에 섰다. 우리 학교가 대상에 가까운 실력이었지만 최우수상에 만족하고, 더 값진 소방 안전의식과 선·후배간의 하나됨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도교사는 “우리학교의 자랑거리인 정율성합창부가 틈틈이 노력해 좋은 결과를 얻어 기쁘다. 작년까지 코로나로 인해 합창 연습이 부족해 아쉬웠지만, 이제는 우리 학생들이 마음껏 연습해 더 멋진 합창부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재숙 교장은 “소방동요를 통해 학생들이 안전수칙을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대회였다. 우리 학생들도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소방 안전의식을 키웠으며 좋은 결과를 얻어 성취감도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