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동초, 찾아가는 푸름이 이동환경 교실 환경교육 참여
상태바
해남동초, 찾아가는 푸름이 이동환경 교실 환경교육 참여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2.10.0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의 의미’, ‘지구 1도 낮추기 체험’, ‘자원순환의 의미’
‘분리배출 몸으로 체험하기’, ‘실생활 속 환경 다짐하기’ 등 교육

해남동초등학교(교장 하영일)가 9월 28일(수)부터 29일(목)까지 3학년 학생 174명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푸름이 이동환경 교실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푸름이 이동환경 교실의 환경 전문가들에게 탄소중립 및 자원순환이라는 주제로 ‘환경의 중요성’, ‘탄소중립의 의미’, ‘지구 1도 낮추기 체험’, ‘자원순환의 의미’, ‘분리배출 몸으로 체험하기’, ‘실생활 속 환경 다짐하기’ 등의 내용으로 환경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해 보고 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는 교육을 받았다.

김하람(3학년 6반) 학생은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환경오염에 심각성을 인식할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우리가 깨끗한 환경을 지켜나가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어요”라며 환경교육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환경교육을 기획한 김인호 선생님은 “학생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생활 속 작은 실천들이 우리 지구와 주변 환경에게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소중한 환경을 지킬 수 있는 꼬마 환경 실천가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남동초등학교는 이번 푸름이 이동환경 교실은 끝이 아니고 시작이라는 생각으로 생태친화적인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우리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생태 감수성을 키워주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의 많은 환경 단체 및 학부모회와 연계해 학생들이 실천해 볼 수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