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이정재 예비후보, 네번째 공약 ‘안전학교’ 정책 발표
상태바
이정재 예비후보, 네번째 공약 ‘안전학교’ 정책 발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2.05.10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 급식, 교통, 보안 등 최고의 안전한 환경 구축
인성, 창의, 혁신’ 광주교육, 실력광주 실현 다짐

이정재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가 10일 오전 11시 10분 광주시교육청 기자실에서 자신의 네 번째 정책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이 후보는 먼저 인사말을 통해 “초·중·고 교사부터 교육대 총장까지 경험과 교육철학이 알찬 참된 교육자로 ‘인성, 창의, 혁신’의 광주교육, 실력광주를 반드시 이루겠다”며 “훌륭한 인재는 인성이 바탕이 돼야 하고, 그 위에 실력을 양성해야 한다. 우리 아이들은 진보도 보수도 아니다. 때로는 진보적 인 생각과 보수적인 행동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우리 아이들을 이념의 정치판 한 가운데에 내버려 둘 수 없고, 부도덕한 가짜 스승들에게 맡길 수 없다”고 덧붙였다. 이어 “코로나 등으로 인하여 교육환경이 많이 변하고, 아이들의 안전이 크게 위험 받고 있다”며 “안전문제는 인성 및 학습 격차 등의 문제와 직결되는 만큼 어떠한 경우라도 최적의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 예비후보는 “학교는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마음껏 배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줘야한다”며 “친환경적이면서 안전한 환경 제공과 함께 보건, 급식, 교통, 보안 등 다방면에서 최고의 안전한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정재 광주시교육감 후보는 초·중·고등학교 교사, 동강대학교수, 광주교대교수 광주교육대학교 2대 총장을 거쳐 2015 U대회유치 범시민추진협의회장, 2019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상임위원을 역임하고, 현재는 한국대학총장협의회 부회장, 광주시민·사회단체 총연합회 대표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