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동복초, 꿈과 학습흥미 키우는 창의적 체험활동 가져
상태바
동복초, 꿈과 학습흥미 키우는 창의적 체험활동 가져
  • 문 협 기자
  • 승인 2016.07.15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복.jpg

동복초등학교(교장 정오수)는 지난 7월 14일, 외부강사를 초청해 창의적 체험활동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창의적 체험활동은 학년군이 함께 하는 수업으로 1~2학년군 얼굴 피자 만들기, 3~4학년군 나무집 만들기, 5~6학년군 도넛 만들기 등의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창의적 체험활동은 기구 사용에 대한 안전 지도를 시작으로 활동이 진행됐다. 1~2학년은 피자에 올리고 싶은 얼굴 모양을 만든 후 재료를 손질해 팬에 굽고, 만든 피자를 자신의 용어로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3~4학년은 나무와 숲에 대한 해설을 들은 후 여러 나무 조각을 이용해 자신만의 집을 만드는데 집중했다. 5~6학년은 계란, 우유 등을 풀어 반죽을 만들어 도넛을 굽고, 초콜릿으로 코팅하고 꾸미며 도넛에 의미를 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파티시에가 꿈이라는 한 학생은 “내 꿈과 관련된 도넛 만들기 활동을 해보니 정말 재미있었고 많은 것을 배워서 보람차다”며 “꿈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간 느낌이다”고 말했다. 또 한 학생은 “나무 조각에 불과했던 것들을 접착제로 연결하니 나무 집이 됐”며 “나중에 실과를 배우면 나무로 물건을 만드는 실습을 한다는데 그 때 또 나만의 작품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정오수 교장은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실습을 해보며 좋은 경험과 추억을 쌓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계획하고 추진해 현실과 맞닿아 있는 생생한 학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복초등학교의 학생들은 이날 활동에서 얻은 산출물을 가정으로 가져가 가족에게 뽐내고 의미를 나눌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