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켄텍, 기후변화대응 탄소중립 기후기술캠프 참가자 모집
상태바
 켄텍, 기후변화대응 탄소중립 기후기술캠프 참가자 모집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4.06.0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총장 직무대행 박진호, 이하 켄텍(KENTECH))이 탄소시대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을 소개하는 ‘탄소중립 기후기술 Summer 캠프’ 개최를 앞두고 참가자 모집에 들어갔다.

Summer 캠프는 오는 8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전남 나주시 소재 켄텍 캠퍼스에서 개최되며 모집대상은 전국 화공, 환경, 에너지, 소재, 화학, 생물 등 기후기술관련 학부에 재학 중인 3학년 이상 학부생이다.

모집인원은 30명 내외이며 오는 7월 12일까지 온라인(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LBY8BbdD6xGlM-vcFaSWA-f-85B_PC8_nna76glxR_2ayDw/viewform)을 통해 접수한다.

참가자에게는 교육과 실습은 물론 숙식이 무료로 제공된다. 첫날인 8월 5일에는 ‘탄소 중립 기후 기술’이라는 주제로 최원용, 강영수, 김우열, 유룡, 김효원, 오명환, 이형술 교수 등 켄텍 교수들의 강연이 이어진다.

둘째날인 6일에는 ‘기업에서의 탄소중립 기후기술’이라는 주제로 임종호 SK 이노베이션 소장, 김정대 한화솔루션 중앙연구소장, 김노마 LG화학 기반기술연구소장, 김태균 한전 연구개발 기획본부장, 윤창원 POSCO-POSTECH-RIST 산학일체연구소장 등의 강연이 이어진다.

또 미국 MIT 공대 Zachary Smith 교수, 중국 칭화대 Yongfa Zhu 교수, 일본 도교대 Kazunari Domen 교수 등 세계적인 석학들의 강연도 진행된다. 마지막 날에는 기후 기술과 관련된 다양한 실습이 진행된다.

켄텍 관계자는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각국의 탄소 중립 기술 개발 및 확보 노력과 기업들의 활동을 소개하고, 기후변화의 속도와 함께 발전하고 있는 선진기술을 소개하고자 캠프를 마련했다”며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함께 해결책을 모색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