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이 지난 10월 12일과 19일 양일간에 걸쳐 순천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진학상담'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이번 상담은 첫째 날은 진로적성검사와 특강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둘째 날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광주교육대학 교수가 직접 진로상담을 하는 등 2015 교육과정 중심의 특화된 내용으로 운영됐다.
이길훈 교육장은 “다양한 검사를 바탕으로 자기 이해와 강점을 찾아 자신에게 맞는 학습코칭으로 자기주도적인 학습역량을 강화해야 한다”며,“진로발달단계에 맞는 진로교육지원으로 학생들의 진로선택능력 제고에 우리 모두가 힘써야 한다. 아이키움 최적 함께하는 순천교육을 위해 소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준 광주교육대학 창의진로진학컨설팅센터장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순천풍덕중학교 한 학부모는“학습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학습코칭과 세상의 변화 속에서 바라본 학습법 등을 공부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며, "이런 기회를 제공해 주신 순천교육청 이길훈교육장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는“작은 생각의 변화가 가치를 창조할 수 있다”며, “꿈 실현을 위해 정보의 철학이 담긴 디자인의 숨은 비밀을 아이키움 최적 함께하는 순천교육에서 찾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호남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