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서삼초 학습·인성·진로코칭 '자신감 학습력 진로비전' UP
상태바
서삼초 학습·인성·진로코칭 '자신감 학습력 진로비전' UP
  • 문 협 기자
  • 승인 2016.08.2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삼초.jpg

서삼초등학교(교장 신희섭)는 8월 23일부터 3일간 3학년부터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인성·진로코칭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에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학습&비전코칭 연수에서 교사들이 접한 다양한 지도방법들을 적용하고 난 후 전문가에 의해 다시 한 번 코칭을 받음으로써 자신감UP 학습력UP 진로비전UP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장이 됐다.

학습동기 부여를 통한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신장시키고 학습사고력 훈련 및 학습방법의 학습 훈련을 통한 문제해결력을 기르고 학습 자신감 및 자존감 형성을 통한 진로를 구체화 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해당학생들과 교사들이 함께 참여했다.

전문가와 함께 2인 1조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강의, 실습, 발표위주로 진행되었으며 자신감을 기르기 위해 수준별 활동에 중점을 두었다. 6학년 담임인 전병찬 선생님은 “학습 코칭으로 학습 사고력이 증대되었기를 기대하며 학습에 대한 긍정성과 자아존중감이 향상되는 좋은 프로그램이었다”고 말했다.

5학년 양천용 학생은 “할 수 있다는 생각과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니 나도 잘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지금보다 자신감을 조금 더 기른다면 공부도 정말 잘 하게 될 것 같은 생각이 들었으며 내가 하고 싶은 것을 꼭 이뤄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신희섭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 자신감 및 자존감을 통한 진로 탐색의 동기가 충분히 부여되었으면 하는 기대가 있고 선생님들과 학생 모두가 자존감이 강하고 자신감이 넘치는 학교야말로 살아 숨쉬는 교육의 장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