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개 과목, 47개 강좌, 25개 학교 594명 참여
빛고을온학교는 지난 20일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25개 고등학교 594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학생들의 원활한 교육과정 이수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 및 공동교육과정 참여 방법 ▲저작권 및 초상권 관련 교육 ▲수업 및 평가 관련 유의사항 안내 ▲수강 신청 및 온라인 수업 참여 요령 등을 안내했다.
빛고을온학교는 2학기에 각 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국제 경제, 국제법, 국제 정치, 인공지능 수학, 경제 수학, 자료 구조, 과학과제연구, 프랑스어, 스페인어, 전기회로, 인류와 우주 대항해 시대 등 소수 희망 과목과 심화 과목, 제2외국어 등 31개 과목, 47개 강좌를 개설한다.
이번 학기에 처음으로 개설된 ‘인류와 우주 대항해 시대’ 과목을 신청한 광주고등학교 2학년 한 학생은 “평소 천체에 관심이 많았는데,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 천체를 관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고 해 신청했다”며 “전문 강사 수업을 듣고, 1박 2일 천체 관찰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빛고을온학교 조미경 교장은 “2학기 교육과정은 학교에서 요청한 과목 중심으로 개설했다”며 “학생의 진로를 위해 도움이 되는 기본 소양 과목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역 및 대학과 연계해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호남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