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강진군 북3면 마음 교육 학교 합동 운동회 '웃음꽃'
상태바
강진군 북3면 마음 교육 학교 합동 운동회 '웃음꽃'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4.05.10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옴천초·병영초·작천초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모두 참여한 행복한 운동회

지난 5월 3일, 강진 옴천초(교장 김대성)·병영초(교장 박명순)·작천초(교장 김성중) 3개교가 전교생, 학부모, 교직원 등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옴천·작천·병영 3개교 연합 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 같이 하나 돼 웃음으로 가득 채우는 운동회'를 주제로 학교 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했다는데 의미를 더했다. 귀여운 유치부 학생들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는 3개교의 웃음 가득한 운동회의 시작을 알렸다.

오전 중에는 ‘커다란 지구를 굴려라’, ‘학부모와 함께 하는 에어사다리’, ‘학년별 단거리 달리기’ 등의 활발한 체육 활동이 이루어 졌으며, 오후에는 경쟁심에 불을 붙이는 판 뒤집기, 볼풀 채우기, 줄다리기 등의 활동이 진행됐다.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활동들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승부욕 넘치며 웃음 짓게 만드는 장면을 자아냈다. 특히, 3개교의 유치부부터 6학년이 모두 참여한 홍·청 전체 계주는 참가자들의 관심을 불러모았다.

작천초등학교 한 학생은 “다른 학교와 함께 운동회를 진행하니, 평소와는 다르게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놀 수 있어서 행복하다”며 "승패와 상관없이 함께하는 즐거움이 무엇인지 알았다"고 전했다.

옴천초등학교 김대성 교장은 “3개교 연합 운동회는 세 학교가 함께 운영하는 공동교육과정의 효과를 보여주는 행사였다. 이는 작은 단위 학교의 협력이 학생들에게 지(知), 덕(德), 체(體)의 균형 잡힌 발달의 기회를 제공하고, 상호 협력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키우도록 하는 ‘전인 교육’과 ‘인성 교육’을 제공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3개교의 공동 교육과정 운영이 학생 수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작은 학교의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교와 지역 사회를 살리는데 기여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계속될 3개교의 협력 교육에 대한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