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보성통합대축제 7일간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홍보'
상태바
보성통합대축제 7일간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홍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5.08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교육지원청, 희망보성 놀이한마당 및 제47회 보성통합대축제 참여
초등학교 14개교 학생 및 교직원들과 박람회 성공 기원하는 퍼포먼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이 지난 5월 1일부터 7일까지 7일간 열린 '희망보성 놀이한마당 및 제47회 보성통합대축제' 현장에서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홍보 활동을 펼쳐 주목을 받았다.

보성교육지원청은 5월 1일 ‘희망보성 놀이 한마당’ 에서 관내 초등학교 14개교 학생 및 교직원들과 함께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성공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실시했다. 

보성통합대축제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보성군, 보성군의회, 지역 유관기관 관계자 및 군민, 관광객들에게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를 알리고, 참여를 적극 독려했다.

특히 어린이날 행사에서는 글로컬 페이스페이팅으로 학부모와 어린이들에게, 보성 녹차마라톤대회, 전국 옵티미스트 요트대회 등 체육행사에서는 행사에 참석한 선수 및 체육관계자 등에게 다양하게 홍보를 진행했다.

차문화공원에서 진행한 다향대축제 홍보부스에서는 희망보성교육, 청렴교육 시책, 학생들의 자존감 증진 프로그램, 농산어촌 유학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5일 동안 희망보성교육과 함께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를 적극 홍보했다. 
 
보성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글로컬 미래교육 축제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보성군이 미래교육에 앞서 갈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홍보부스를 방문한 한 학부모는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에 대해 알게 돼 기쁘고, 시간을 내서 방문하겠다"고 약속했다.

권순용 교육장은 “지역과(local)과 세계(global)가 함께하는 글로컬 교육의 장인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성공 개최와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를 통한 지속적이고 의미있는 글로컬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보성의 미래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연휴 동안 홍보에 함께 노력해준 직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