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평초, 체력+협력 키움 교내 피구 리그 대회 개최
상태바
함평초, 체력+협력 키움 교내 피구 리그 대회 개최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4.05.0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자부 총 10경기, 여자부 총 10경기 교내 피구 리그 운영 통해 건강한 학생 기르기

함평초등학교(교장 나유리)가 지난 4월 8일부터 시작해 5월 29일까지 교내 피구 리그를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남자부 총 10경기, 여자부 총 10경기를 치루는데 지난 4월 30일에는 남자부 결승전이 열렸다.

이번 피구 경기는 월, 수, 금 점심시간에 열리고 있으며 학생들은 승리를 위해 끊임없이 연습하고 경기에 임하고 있다. 이러한 학생들의 열정적인 모습 뒤에는 공정하고 즐거운 경기를 위한 스포츠지도사와 교사들의 노고도 숨어 있다.

남자부 결승에서는 4~6학년 1반 연합팀이 우승했으며 오는 5월 29일에는 여자부 결승 경기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처럼 교내 피구 리그는 학생들의 체육 능력 신장에 큰 도움이 됐고 2023년 전남피구연맹회장배 피구대회에서 남녀 통합우승을 이뤘다.

1반 팀의 주장인 6학년 학생은 “그동안 스포츠클럽, 방과후 활동을 통해 노력한 결과가 좋아 만족스럽다. 친구, 동생들이 함께 힘을 모아 이룬 우승이라 더욱 기쁘다. 더욱 노력하여 다른 학교와의 경기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고 싶다”고 전했다.

함평초 나유리 교장은 “교내 리그를 통해 건강 체력 증진은 물론 신체적 표현 욕구를 충족시켜 협동할 수 있고, 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건강한 학생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