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나주도서관 '정책연구 관련 중간 과정 보고회 개최'
상태바
나주도서관 '정책연구 관련 중간 과정 보고회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4.3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에 앞서 '미래 전남형 도서관의 기능 및 역할' 연구

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관장 양창완)이 4월 30일 전라남도교육청 소속 도서관 및 사서교사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미래 전남형 도서관의 기능 및 역할'에 대한 정책연구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5월 29일과 30일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기간 양일간에 걸쳐 진행되는 포럼 준비에 앞서 진행된 이번 보고회는 '학교도서관/공공도서관/미래 사회에서의 전남형 도서관의 기능 및 역할'에 대한 연구의 중간 과정을 선보이는 자리였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정책연구을 맡고 있는 5명의 교수들이 각 분야별로 연구 진행 중간과정을 발표했고, 도교육청 미래교육과 장학사 및 사서교사, 지역교육청 소속 도서관장들이 대표토론자로 나서 토론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등을 가졌다.

5월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포럼을 거쳐 9월에 최종보고서가 완성되는 '미래 전남형 도서관의 기능 및 역할'에 대한 연구는 착수보고와 이번 중간보고에서 반영된 의견을 바탕으로 독서인문교육을 뒷받침하고 전남교육청 도서관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효율적인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정책연구를 통해 독서인문교육을 지원하는 전남교육청 도서관들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전남교육청이 미래교육을 선도적으로 리드하기 위해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도서관 정책연구가 완료될 수 있도록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