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조선대, 나주 초등학생과 AI·SW 페스티벌 성공리에 개최
상태바
조선대, 나주 초등학생과 AI·SW 페스티벌 성공리에 개최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4.04.19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가 '2024 나주지역 초등학생을 위한 AI·SW 페스티벌'을 성공리에 개최했다. 조선대학교 AI·SW 교육센터는 지난 8일 나주 공산초등학교에서 나주 공산초, 동강초, 반남초 초등학생 약 70명과 함께 AI·SW 페스티벌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AI·SW 전문교육기관인 조선대는 2024년 나주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공산, 동강, 반남 초·중학교 6개교에 학습자 주도성을 향상시키는 공동교육과정을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AI·SW 페스티벌(담당교수 조영주)에서는 ▲라인트레이서 로봇(1~2학년) ▲문제 해결능력 로봇(3학년) ▲센서 이해와 자율주행로봇(4~6학년) 등 다양한 주제로 학생들이 AI와 로봇에 대한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은 “다른 학교의 친구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며 로봇을 만드니 즐겁고, 내가 만든 로봇이 내 생각대로 움직이니 신기해 집에 데려가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조영주 담당교수는 "이번 AI·SW 페스티벌은 단순히 로봇 체험이 아닌 로봇을 직접 만들고 코딩하여 학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작은 학교 교육과정에서 접하기 어려운 부분에 다가서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더욱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7월에는 나주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AI·SW페스티벌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