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고흥교육지원청, 다문화가정 예비 학부모 교육
상태바
고흥교육지원청, 다문화가정 예비 학부모 교육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2.0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근 두근 첫 등교! 엄마도 아빠도 1학년' 초등학교 교육과정, 학습 준비물, 취학 능력 점검 등 안내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병원)은 2월 7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다문화가정 예비 학부모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 다문화가정 예비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두근 두근 첫 등교! 엄마도 아빠도 1학년!’ 이라는 주제로 고흥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해 다문화학생의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자녀교육 지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초등학교 1학년 학교생활에 필요한 초등학교 교육과정, 학습 준비물, 취학 능력 점검 등의 교육내용을 한국어 뿐 아니라 해당 다문화가정 언어로 번역, 제공해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에 참가한 두원면에 사는 전티훼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입학해 어떻게 학교생활을 할 것인지에 대해 궁금했었는데 현장에서 수년간 1학년 담임을 하신 선생님께서 자세히 설명해 주시니 이해가 쉬웠고, 아이가 앞으로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병원 교육장은 “부모의 칭찬과 따뜻함이 아이의 학교생활을 행복하게 만든다”며 “우리청은 다양한 교육지원을 통해 다문화학생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