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암공공도서관 "들어볼래, 나의 꿈과 미래"
상태바
영암공공도서관 "들어볼래, 나의 꿈과 미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7.1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공공도서관(관장 김경혜)은 7월 26일부터 29일까지 관내 중학교 1~2학년 30명을 대상으로 ‘나의 꿈, 나의 미래’ 란 주제에 맞춰 청소년 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독후활동을 통한 올바른 독서지도 및 체계적인 독서·토론 수업을 통해 비판적, 창의적 사고력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한 이번 청소년 독서교실은 '포토스탠딩 토론, 두마음 토론, 입론서 작성 방법, 10년 후 나를 디자인하다(글쓰기)' 등의 독서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자 접수는 7월 20일까지며 학교장 추천 또는 개별 접수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또한 수료자 전원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며, 참가자 중 우수한 학생 7명에게는 전라남도교육감상,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상, 영암공공도서관상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 독서교실을 통해 책이 주는 무한한 가능성을 느끼고 꿈과 관련된 다양한 독서경험을 통해 각자의 진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영암공공도서관은 초등학생 자녀와 아버지가 책과 함께 즐거운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깔깔깔, 아빠랑 밤샘 책놀이(1박 2일 독서캠프)를 8월 26일부터 27일까지 기획하고 있다.

‘청소년 독서교실’ 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영암공공도서관으로 문의(☎061-473-6786)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