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형자유학기제, 권역별 맞춤형 컨설팅 실시
상태바
광주형자유학기제, 권역별 맞춤형 컨설팅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5.22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성공적인 자유학기제 정착 위한 기반 조성 앞장

서부교육지원청 “광주형자유학기제  권역별 맞춤형 컨설팅” 실시.jpg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현)은 5월 19일,서부교육지원청 학교컨설팅지원센터에서 자유학기제 컨설팅지원단을 대상으로 '2016 광주형자유학기제 권역별 컨설팅을 위한 사전협의회'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전협의회에서는 서부 관내 광주형자유학기제 컨설팅지원단과 업무담당 교육전문직원들이 함께 참석해 성공적인 자유학기제 정착을 위한 학교 지원 방안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학생중심의 수업 방식 및 평가방법 개선, 진로탐색 활동 등 체험 프로그램 운영, 학교 단위의 진로․체험 활동 인프라 확보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면서 학교 현장의 문제 해결 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했다.

한편, 이번 사전협의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오는 6월 17일까지 교감, 1학년 부장, 자유학기제 업무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권역별로 2~3학교를 묶어 실시하는 이번 컨설팅은 주무 부장과 담당 교사들의 학교현장 소리를 듣고 컨설턴트와 상호 의견을 교환하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또한, 후속 조치로 컨설팅에서의 오류들을 수정·보완하고 자유학기제 운영계획에 반영하도록 학교의 요청에 의해 학교 자율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

김광현 교육장은 “광주형자유학기제 권역별 컨설팅과 자율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을 슬로건으로 시작한 자유학기제 운영이 더불어 행복한 서부교육을 실현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자유학기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과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