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동부교육청] 직원들 대상 ‘마음’ 건강검진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청] 직원들 대상 ‘마음’ 건강검진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4.0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대와 나를 이해하는 마음의 코드 찾기’ 행사 열어…전문인력과 1:1 상담까지
동부교육지원청_.jpg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혜숙) Wee센터는 4월 1일(화) 동부교육지원청 지하 1층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그대와 나를 이해하는 마음의 코드 찾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심리검사 및 상담서비스 체험을 통해 직원들의 상담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자신들의 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총 40여명의 직원들이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부모양육태도검사, 성격유형검사(자녀, 본인), 학습전략검사(자녀)와  그에 따른 상담서비스를 제공 받았다. 부모양육태도 검사는 평소 자녀에 대한 양육태도를 점검하고 더 바람직한 부모-자녀관계를 위한 도움을 제시했다. 성격유형검사를 통해서는 자신과 타인의 선호경향의 차이를 이해하고 서로 조화를 이뤄 원만한 직장생활과 가정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제안했다.
 
동부Wee센터 검사 후 전문상담인력과의 1:1 해석상담을 지원하여 검사 자체에 대한 단순 결과 통보에서 벗어나 보다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Wee센터 관계자는 “이러한 심리검사 및 상담을 통해 직원들의 심리적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를 도모해 대민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윤혜숙 교육장은 “그대와 나를 이해하는 마음의 코드 찾기라는 행사를 통해 직원들 모두가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가정과 직장에서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