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교수가 된 광부' 권이종 교수 초청 학부모 교육
상태바
'교수가 된 광부' 권이종 교수 초청 학부모 교육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1.12.1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자녀 교육의 성공과 실패는 부모의 책임' 주제로 열정적 강의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홍)은 학부모의 자녀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12월 14일(수) 광주교육대학교 목포부설초등학교에서 초중고 학부모 300여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겨울방학을 맞아 가정 교육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는데 큰 의미가 있었다.

이기홍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학부모의 자녀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교육 참여를 권장하며 교육주체로서 학부모의 역할을 강조하했다. 학부모 교육에 앞서 목포부설초등학교의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겨울 바람의 추운 날씨를 잠시나마 잊고 훈훈한 열기 속에 시작의 문을 열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문경해보라대안학교 이사장(한국교원대학교 명예교수)으로 활동하고 있는 '교수가 된 광부' 권이종 교수를 초청해 '자녀 교육의 성공과 실패는 부모의 책임'이라는 주제로 자녀 양육에 대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권 교수는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춰 열성적인 강의를 보여 주었으며 참가하는 학부모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미처 몰랐던 가족 구성원으로서 아버지 역할과 어머니의 역할에 대하여 배움으로써 반성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고, 내 자녀를 위한 조력자로서 모습을 가져야 하겠다"고 말했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내년에도 성공적인 가정교육에 대한 방향을 잡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부모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