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담양교육청, 초등교원 과학실험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담양교육청, 초등교원 과학실험 직무연수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3.07.30 0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쉽고 재미있는 과학수업을 위한 교원연수 열기 가득…관내 초등교사 30명 대상 5일간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인식)에서는 7월29일 과학실험실에서 관내 초등교사 30명을 대상으로 2013. 초등교원 과학실험 직무연수 개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7월 29일(월)부터 8월 2일(금)까지 5일간 실시되며 30시간을 이수하게 된다.

초등학교 교원의 탐구실험 및 관찰학습 지도 능력 배양으로 과학교육의 질을 향상하고 과학과 교육과정 운영의 충실을 기하기 위해 도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실시하는 과정으로 경력교사에게는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경력이 짧은 교사에게는 과학수업 방법의 개선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연수는 교양 과정과 전공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주요 내용은 교양 과정으로 ‘학생들의 마음을 여는 대화법’(문평초 교장 박영숙), ‘학교폭력 예방법’(광주 금당중 교감 박주정)과 전공과목으로 ‘초등과학교육과정 총론’을 비롯해 ‘운동과 에너지’, ‘물질’, ‘생명’, ‘지구와 우주’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박인식 교육장은 개강식에서 "무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며 참여해달라"고 당부하고 "이번 연수가 초등과학교육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 설 고서초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보다 정교한 실험설계로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