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평교육청, 교권보호위원회 정기회 및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함평교육청, 교권보호위원회 정기회 및 역량강화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4.1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애)이 4월 17일, 회의실에서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을 대상으로 2024.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심의와 역량강화 연수를 함께 실시했다.

이번 정기회는 14명으로 구성된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와 위원회 운영 규정 제정, 소위원회 위임 사항 등을 심의 의결하고 위원의 전문성과 공정한 심의 운영을 위해 열렸다.

지역교권보호위원회는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약칭 「교원지위법」) 개정에 따라 학교에서 교육지원청으로 이관됐고 교원, 학부모, 변호사, 전문가, 경찰 등으로 구성해 ▲교육활동 침해 기준 마련 및 예방 대책 수립 ▲교육활동 침해 학생에 대한 조치 ▲교육활동 침해 보호자 등에 대한 조치 ▲교원의 교육활동과 관련된 분쟁의 조정 ▲ 그 밖에 교육장이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심의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에 대해 심의한다.
 
 정기회에 참여한 한 위원은 “교원의 정당한 지도와 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공정하고 신뢰받는 심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정애 교육장은 “학교는 선생님의 사랑과 보살핌, 학부모의 존중과 지지 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성장해 가는 공간이다. 이를 위해서 학생․교원․학부모 모두가 상호 존중과 신뢰해야 한다. 이같은 문화가 안착될 수 있도록 학교와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정책을 발굴하는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