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진도교육청, 제주일원에서 교육공무직원 역량 강화 워크숍
상태바
진도교육청, 제주일원에서 교육공무직원 역량 강화 워크숍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29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등 방문지에서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은 지난 3월 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 제주특별자치도 일원에서 2024년도 교육공무직원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진도교육지원청 소속 학교 및 직속기관 교육공무직원 35명이 참여했으며, 청렴·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업무 분야 정보 공유 및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민주적인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일정으로 진행됐다.

또한,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전통시장 등 방문지에서 제주도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진도초등학교 교육공무직원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진 제주도에서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과 동료들과 소통의 시간 등을 통해 그동안 쌓여있던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신을 충전해 진도지역 학생들을 위해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교육공무직원은 “워크숍 일정 중 여수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홍보 활동을 함으로써 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조금이나마 일조할 수 있어 뿌듯했다”고 말했다.

오미선 교육장은 “학교(기관)에서 근무하시는 교육공무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의 구성원인 교육공무직원들의 역량 강화 및 근무 여건 개선을 위해 다양한 연수 및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