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교육청장성도서관, 이정모 관장 초청 인문학 특강
상태바
전남교육청장성도서관, 이정모 관장 초청 인문학 특강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29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장성도서관(관장 김한철)이 지역민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3일 (세계 책의 날) 이정모 관장 초청 인문학 특강을 운영하기 위해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강연은 ‘생명의 역사! 여섯 번째 대멸종, 인류는 살아남을 수 있는가?’를 주제로 지구에서 생명이 진화한 환경, 현재 우리가 겪고 있는 여섯 번째 대멸종의 양상과 기후 위기에 관해 쉽게 정보를 제공하고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정모 관장은 국립과천과학관 관장을 역임했고 펭귄 각종과학관 관장이자 과학커뮤니케이터로 활동하며 쉽고 재미있게 과학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다.

도서관 이용자는 “도서관에서 매년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 강연을 통해 직접 만나기 어려운 강사의 강연을 접해 유익했고 이번 강연도 기대된다. 꼭 참석하겠다”고 말했다.

김한철 관장은 “기후위기와 관련된 주제의 강연을 통하여 현재 사회의 환경 문제 심각성을 알리고 함께 해결책을 모색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누구나 접근하기 쉬운 주제의 인문학 강연을 통해 지역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강연 신청은 4월 18일까지 도서관 누리집 접수 및 사무실 방문 접수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399-1623)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